오늘은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며 구매하고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보스웰리아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유향 나무라고 불리며 인도나 아프리카 등의 고산지대에서 서식하는 나뭇가지의 수액 추출물을 말합니다.
나무껍질을 벗겨낸 후에 그 자리에 흐르는 나무 수액을 재취해낸 100% 식물성 원료입니다.
한그루당 2년에 1회 약 500g의 아주 소량만 채취가 가능하여 사막의 진주라고 불릴 정도라고 합니다.
이름도 모습도 생소하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유향이라는 이름으로 관절염 및 만성염증 등 진통 소염제로 사용했다는 기록이 존재하며 현재까지도 한의학에서 약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① 염증 유발 물질 차단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증 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보스웰릭산은 채내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차단하고 병증활성을 억제해서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45세 성인남녀 대상 8주간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결과 실험자 대부분이 섭취 전보다 통증과 부기, 활동 장애가 감소된걸로 확인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스웰리아가 삐걱되던 관절의 천연 윤활유 역할을 제대로 해주면서 통증도 완화되고 관절의 움직이도 개선해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② 연골 세포 보호
국내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염증 유발의 핵심 요소인 5-LO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서 연골 세포의 보호 효과를 나타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 연골의 염증을 유발한 동물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게 했더니 염증이 많은 날에 염증 유발 세포의 기능이 저하된 것은 물론 연골 세포의 보호에 도움이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 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성분은 연골의 보습 효과를 주고 또 염증을 예방해줘서 연골 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주의사항 밎 부작용
보스웰리아를 구매하기 전에는 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이 인증된 제품인지 확인해야하며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개별 인정형 원료로 기능성은 인정받은 원료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 입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부작용으로 메스꺼움, 구토, 설사 간 손상 등의 현상이 있다고 하니 반드시 하루 권장량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좋은 성분이지만 섭취 전에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